연구원 동정

 

Dr_Go_Singapore

*사진은 Munich Young Leaders의 Ng Eng Hen 싱가폴 국방장관과의 조찬회의 사진입니다.

 

아산정책연구원 고명현 연구위원은 2월 6일부터 8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개최된 ‘Munich Young Leaders 2015’에 한국 대표로 선정되어 ‘뮌헨안보회의(Munich Security Conference)’에 참가하였습니다.

특히, 고 연구위원은 이 회의(MYL)가 설립된 2009년 이후 처음으로 참가한 한국인이었기에 더욱 의미있는 자리였다고 밝혔습니다.

뮌헨안보회의는 매년 세계 유수의 싱크탱크·의회· 정부기관 등의 젊은 전문가 25명을 초청하여 안보 정책에 대한 차세대의 관점을 발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About Experts

고명현
고명현

여론・계량분석센터 / 사회정보관리연구프로그램

고명현 박사는 아산정책연구원의 여론·계량분석센터 사회정보관리연구프로그램 연구위원이다. 컬럼비아대학교 (Columbia University)에서 경제학 학사, 통계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Pardee RAND Graduate School에서 정책분석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UCLA의 Neuropsychiatry Institute에서 박사후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주요 연구분야는 사회 네트워크, 복잡계 사회적 상호작용, 질병의 지리공간 모델링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