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 Press Release
날짜
2014년 3월 13일
분량
총 2장
담당
오가혜 연구원
전화
02-3701-7377
E-mail
communications@asaninst.org

* 배포 후 바로 보도 가능합니다.

 

성김 美 대사가 보는,
“한국이 미국에 중요한 이유/미국이 한국에 중요한 이유”

아산정책연구원(원장 함재봉, www.asaninst.org)은 East-West Center와 공동으로 오는 19일(수) 오전 10시 30분 종로구 신문로 소재 연구원 1층 강당에서 ‘한국이 미국에 중요한 이유/미국이 한국에 중요한 이유(Korea Matters for America/America Matters for Korea)’ 출간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한미 동맹 60주년 이후의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성김 주한 미국대사 외에 에이미 잭슨 주한미국상공회의소 대표, 김재창 한미안보연구회 회장, 황진하 국회의원이 축사한다. 또한 김종훈 국회의원, 천영우 연구원 고문, 사투 리마예 美 East-West 센터 DC 오피스 소장 등 한미관계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한미동맹의 미래에 대한 분석과 전망도 논의할 예정이다.

한미관계를 재조명하고 기념하기 위해 아산정책연구원과 미국 워싱턴 DC의 East-West Center가 공동으로 저술한 이 소책자는 검증된 정보와 통계수치를 통해 한미 경제관계, 인적 교류 등 주요 내용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를 제공한다.

아산정책연구원과 East-West Center는 동 책자의 출판 기념행사를 지난해 12월 美 국회의사당에서도 개최한 바 있다.

행사 취재를 원하는 언론인은 아산정책연구원 홍보실(전화:02-3701-7377)로 3월 17일(월) 오후 12시까지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영 동시통역 제공
*[참고자료] Pro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