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아산라운드테이블 아랍의 봄: 앞으로의 과제

The Arab Spring: Where do we go from here?

아산정책연구원 (원장 함재봉)2013 1 14 () 11:00 ~ 13:00, 존스홉킨스대학교 국제관계대학원 (SAIS) 발리 나스르 (Vali R. Nasr) 학장을 초청하여, 아랍의 봄: 앞으로의 과제 (The Arab Spring: Where do we go from here?)라는 주제로 아산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한다.

 

중동정치 및 이슬람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발리 나스르 박사는 미 공화, 민주 행정부의 외교정책 자문을 지냈으며, 현 미 국무부의 외교정책 자문위원이다. 나스르 박사는 《시아파의 부흥 (The Shia Revival)》과 《부의 힘 (Forces of Fortune)》 이라는 두 권의 저서에서 아랍의 봄을 예견하였으며, 미국의 대 중동 정책 수립과정에 깊숙이 간여하였다.

 

발리 나스르 박사와 동행하는 켄트 컬더 (Kent E. Calder) 존스홉킨스대학교 동아시아 연구 센터장은, 아랍의 봄이라 통칭되는 중동 국가들의 민주화 물결이 중동 지역의 정치, 경제, 대미 외교정책, 이란의 핵 프로그램 대치상황, 에너지 안보 등에 미친 여파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현재 중동 지역에서 일어나는 일련의 변화들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앞으로 한반도와 동아시아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게 될지를 전망하는 회의가 될 것이다.

 

주제: “아랍의 봄: 앞으로의 과제 (The Arab Spring: Where do we go from here?)”

일시: 2013 1 14 () 11:00 ~ 13:00

장소아산정책연구원 4층 회의실 (서울)

RSVP, 취재문의, 인터뷰 요청이민희 연구원 (minheepd@asaninst.org / 02-3701-7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