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 활동

28 views

아산정책연구원(원장 함재봉)은 7월 12일(목) 오후 2시 아산정책연구원 강당에서 130여명의 학생, 학부모,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1기 아산영펠로우 선발을 위한 아산서원 설명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함재봉 원장은 아산서원을 설립한 배경과 목적을 밝히고, 왜 이 시대에 우리가 서원과 인문학 교육에 주목하여야 하는지 설명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어지는 프로그램 및 모집요강 안내에서는 추후 아산영펠로우로 선발되면 받게되는 구체적인 교육 일정과 교과목, 워싱턴 인턴십 과정, 아산학사에서의 생활과 모집 일정 및 지원 방법 등을 자세하게 소개하였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아산서원이 바라는 인재상, 인문학 교과목 및 교수진, 아산학사에서의 생활 수칙, 위싱턴 인턴십 수행 기관 및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질문에 답변하며 예비 아산영펠로우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설명회를 마친 후 참석자들은 아산정책연구원 투어를 진행하며 아산영펠로우로 선발되면 사용하게 될 아산서원의 곳곳을 살펴보기도 하였습니다.

제1기 아산영펠로우는 오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16일간 아산서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참가접수를 받으며, 서류전형, 개별 영어면접, 집단 국문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아산영펠로우는 8월 27일부터 활동하게 됩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나 문의 사항은 아산서원 홈페이지(www.asanacademy.org)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